본문 바로가기

제품 리뷰

갤럭시 S10 + 에어팟 프로 5개월 같이 쓴 후기

728x90

저 김추노는 작년 11월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습니다.

당시 중고나라에서 27.5만원에 삼성역에서 직거래 했습니다.

그 전에 쓰던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은 10만원에 또 직거래로 팔았습니다.

결국 17.5만원을 내고 업그레이드 한 셈인데 5개월 사용후기를 남기겠습니다.

결론부터 평점[ 8.6/10] 입니다

장점

1.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노이즈 캔슬링이 우수하다.
규칙적인 소음은 들리지 않고 단발적인 소리는 나서 의외로 위험한 상황은 잘 안납니다.

2. 가오가 산다.
에어팟 프로 쓰는 사람이 당시에도 지금도 의외로 적어서 가오가 삽니다. 가끔 노이즈 캔슬링 경험하고 싶다며 친구들이 들려달라고 하는데 어깨 으쓱합니다 ㅎ.

3. 통화품질이 좋다.
확실히 옛날 버즈/ 에어팟 1,2 세대와 비교해서 통화품질이 좋아졌습니다.

4. 체감상 배터리가 옛날보다 오래간다. 이전보다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방전되지 않습니다.

5. 음질이 확실히 좋다. 음향기기 매니아가 아니고 막귀이지만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음질이 좋아졌습니다.

단점

1. 갤럭시와 호환이 좋지않다.

에어팟 꺼내서 바로쓸때 약 20%의 확률로 한쪽이 안들리는데 그때마다 블루투스를 On/off 해줘야 합니다.
약 15초 소요되는데 매우 귀찮습니다. 또한 가끔 전화를 할때 에어팟이 연결되어있음에도 일반 통화로 연결될 때가 있습니다. 상대방이 전화받은지 모르고 서로 가만히 있는 상황이 있는데 이 때 매우 화납니다.

 

2. 갤럭시 유저이기 때문에 충전기를 두개써야한다.

갤럭시는 C타입이기 때문에 선을 두개 써야하는게 생각보다 아주 귀찮고 자칫 잘못하면 충전안하고 나가게 됩니다 ㅜㅜ. 하지만 에어팟 기본 구성품중에 핸드폰에 연결하여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는 USB케이블을 주긴 합니다.

3. 기존 에어팟에 비해 크기로 인한 휴대성 저하.

약간 커졌기 때문에 휴대성이 안 좋습니다 ㅎㅎ. 옆으로 뚱뚱해졌습니다.

현재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그 값은 하는 것 같습니다. 상태 좋은 중고매물은 현재 25~28만원 정도로 가격 형성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.

에어팟프로 > 에어팟 2 > 에어팟 1 >> 갤럭시버즈 = QCY

해당 이어폰 모두 써본 개인적인 생각입니다.